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중구의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by 머니마키 2023. 11. 7.
반응형

 

 

서울시 중구에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구청에서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23년 11월부터 시행이 되는 사업으로, 중구에 주소를 둔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매달 현금으로 2만 원 한도 내에서 사용액만큼 지원이 되며, 해마다 월 1만 원 이내로 인상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 중구의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

 

 

목차

     

    서울시 중구의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대상 

    주민등록기준으로 현재 서울시 중구에 거주하고 계신 65세 이상 어르신이 지원대상입니다. 소득과 재산에 상관없이 주소지가 중구에 있는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의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등 모든 버스비와 서울시 면허가 있는 택시비를 지원합니다.

     

    단, 공항버스와 시티투어버스 비용은 지원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지원일정 및 신청기간

    2023년 11월 1일부터 신청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11월 중에 신청하면 11월 1일부터 사용한 교통비가 지원되며, 12월 1일 이후 신청을 한 어르신은 신청일 이후 사용분부터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지원일정은 23년 12월 말부터 이며, 사용한 교통비가 현금으로 어르신들에게 지급됩니다. 

     

    다만, 서울 중구에서는 어르신들 신청이 몰릴 것에 대비해서 11월 한 달 동안만 신청기간을 연령대별로 나눴습니다. 

    1~10일까지는 75세 이상, 13~20일 75세 미만, 21~30일 65세 이상 미신청 어르신으로 연령별 신청기간을 구분해 놓았습니다. 

     

     

    신청방법

    어르신 교통비 신청방법은 해당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 시 신분증과 서울시 우대용 교통카드(서울시 어르신 교통카드, 서울시 장애인 교통카드, 국가유공보훈대상자 복지카드), 본인 명의의 통장(계좌번호)을 지참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중구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을 검색해서 홈페이지( 서울시 중구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 시스템 (junggu.seoul.kr)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서울 중구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경우에는 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방문해 신청을 받고, 경로당, 복지관 등으로 찾아가는 접수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용절차

    서울시 어르신 교통카드를 충천해서 사용하시면 3개월마다 어르신 계좌(통장)에 현금으로 입금이 됩니다. 1년에 4번 현금으로 지급되며, 3월 말, 6월 말, 9월 말, 12월 말에 입금이 됩니다.

     

     

    문의하는 곳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중구 어르신 교통비 콜센터(☎1644-9208)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마무리

    중구는 노인 복지 예산 비율이 타 자치구와 비교해도 높으며, 어르신 비율은 20.6%로 서울시 자치구 중 세 번째로 높다고 합니다.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복지향상을 위해 중구에서 시작하는 서울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으로 버스와 택시를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3.08.11 - [분류 전체보기] - 티머니고 마일리지로 서울 버스요금 절약하기

     

    티머니고 마일리지로 서울 버스요금 절약하기

    서울 버스요금이 8월 12일부터 인상이 된다는 뉴스 보셨나요? 버스나 지하철 등을 이용해서 매일 출퇴근하는 교통비도 만만치 않은 금액인데, 버스요금이 인상된다고 해서 이용을 안 할 수도 없

    kmoneymaki.com

     

     

     

     

     

     

    반응형